(주)오픈소프트랩

개방형 OS 기반 SW구축 · 운영 통합관리 솔루션(OSL™ ITS) 개발 본문

솔루션

개방형 OS 기반 SW구축 · 운영 통합관리 솔루션(OSL™ ITS) 개발

오픈소프트랩 2018. 12. 5. 22:29






오픈소프트랩은 2018년 개방형OS 환경개발 및 보급 · 확산 연구개발을 통해  SW구축 · 운영 통합관리 솔루션인 OSL™ ITS를 개발하였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거대해져 가는 IT환경에서 SW구축 · 운영 통합 시스템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픈소프트랩의 OSL™ ITS는 '어떻게 기존의 비효율적인 사업 관리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과 운영을 통합하여 하나의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였습니다.



OSL™ ITS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 다양한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하여 IT 서비스 구축 · 운영 및 유지관리 시 요구사항을 접수, 분석, 구현, 테스트 및 배포, 실 서비스까지의 전 생애 주기를 각각의 업무 역할별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중요 해저 가는 SW구축 · 운영 통합 시스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오픈소프트랩의 OSL™ ITS를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 OSL™ ITS 다운로드

    (설치법은 깃허브의 README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SL™ ITS의 주요 기능

  • 개발과 운영(DEV + OPS)의 통합 관리
  • 단일 업무화면을 통한 업무처리
  • 사용자 맞춤형 자유로운 워크플로우 마법사
  • 요구사항 추적 · 변경 관리
  • 형상·품질 관리 오픈소스와 연계한 요구사항 품질/배포 관리
  • 소스코드 저장소와 연계한 요구사항 리비전 관리


 좀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보시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OpenSoftLab 홈페이지)

 




GitHub에서 압축파일 다운로드






OSL™ ITS 깃허브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Clone or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Download ZIP를 클릭합니다. OSL™ ITS 소스 코드가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이클립스를통해 소스코드 가져오기





이클립스의 Open Perspctive 창에서 Git을 선택합니다.





Git Repositories 화면에서 Clone a Git Repository를 클릭합니다.





Clone a Git Repository 창이 뜨면 복제할 Repository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OSL™ ITS 깃허브에서 Repository 주소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Repository 주소를 URL에 붙여넣습니다. Host와 Repository Path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깃허브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Next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master branch에 체크된 것을 확인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로컬 저장소를 지정합니다. 기본으로 세팅되지만, 저장소 위치를 변경하고 싶다면 Browse를 클릭하여 원하는 위치를 지정합니다.





Git Repositories 화면에 복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Working Tree를 클릭하고, oslits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그리고 Import Projects를 클릭합니다.





소스코드 주소(로컬 저장소의 주소)를 확인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소스 코드가 Import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oslits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Team] - [Disconnect] 를 클릭하여 Git 연결을 해제합니다. 이후, 로컬에서 프로젝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OSL™ ITS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이므로 해당 세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 외의 설치법에 관해서는 OSL™ ITS 깃허브의 README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