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픈소프트랩

개방형 툴체인 기반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DevOps 시스템(LUNA™ Agile) 본문

솔루션

개방형 툴체인 기반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DevOps 시스템(LUNA™ Agile)

오픈소프트랩 2020. 11. 16. 15:39

 

 

 

오픈소프트랩은 2020년도 신기술 기반 공개SW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개방형 툴체인 기반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DevOps 시스템인 LUNA™ Agile을 개발하였습니다.

 

오픈소스 기반의 LUNA™ Agile은 Agile을 기존 폭포수 국내 개발 사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프로젝트 성공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애자일 방법론을 기반으로 합니다.

 

Github를 통해 LUNA™ Agile의 개발에 참여 및 LUNA™ Agile을 직접 설치하고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LUNA™ Agile Github

 

jht3820/luna-agile

Luna Agile Repository. Contribute to jht3820/luna-agil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Github의 README를 통해 LUNA™ Agile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를 통해 LUNA™ Agile Github 소스 코드 가져오기

 

 

 

이클립스의 Open Perspctive 창에서 Git을 선택합니다.

 

 

Git Repositories 화면에서 Clone a Git Repository를 클릭합니다.

 

Clone a Git Repository 창이 뜨면 복제할 Repository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LUNA™ Agile 깃허브에서 Repository 주소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Repository 주소를 URL에 붙여넣습니다. Host와 Repository Path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깃허브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Next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master, devlope branch에 체크된 것을 확인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로컬 저장소를 지정합니다. 기본으로 세팅되지만, 저장소 위치를 변경하고 싶다면 Browse를 클릭하여 원하는 위치를 지정합니다.

 

다음으로 Working Tree를 클릭하고, oslits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그리고 Import Projects를 클릭합니다.

 

소스 코드를 추가할 경로를 확인합니다. 경로 변경을 원한다면 Directory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경로를 지정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소스 코드가 Import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